이즈하라파크 소개

시원한 바다내음을 만끽할수 있는 아름다운 곳으로 소중한당신을 초대합니다.

TOUR GUIDE

특산물/향토음식

생선회

바다가 깨끗하기로 유명한 쓰시마는 생선 또한 신선하고 깨끗하다. 회로 올려진 도미, 방어, 전갱이는 혀에서 녹는 듯 하다.

이리야키(いりやき)

쓰시마의 토종닭과 제철 어류,특산 표고버섯 등을 이용한 전골요리로 쓰시마의 모든 맛을 음미할 수 있다. 재료의 맛이 우러난 장국에 말아먹는 국수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특미이다.

이시야키(石燒)

어부들이 해변가에서 갓 잡아올린 생선과 조개를 모닥불로 달군 돌 위에 구워먹던것이 그 시작이다. 갓 구워진 신선한 어패류와 제철 야채, 감칠 맛 나는 소스의 조화가 일품이다. 돌에서 방출되는 적외선으로 인해 재료 고유의 맛이 응축되어 신선한 재료 본래의 맛을 만끽할 수 있다.

소라구이

쓰시마의 거친 바다에서 자란 소라는 신선하고 쫀득쫀득한 육질을 자랑한다. 깨끗한 바다에서 풍부한 해초를 먹고 자라 영양분 또한 풍부하다.

쓰시마버거&롯피

쓰시마산 톳을 사용한 패티와 쓰시마에서 수확한 오징어를 넣어 만든 쓰시마명물버거&쓰시마 향토음식인 로쿠베가 들어 있어 재미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인기 음료 롯피.

돈짱

쓰시마식 양념 돼지갈비로 전후 쓰시마에서 살았던 한국인의 양념갈비가 원조이다.

표고버섯

산림이 울창한 쓰시마는 여러 가지 버섯들의 재배지로써 탁월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그중에서도 한 겨울에서 1월까지 수확되는 표고버섯은 한랭기 오랫동안 원목에서 천천히 성장하기 때문에 두텁고 단단하며 향이 좋아 일본 제일의 품질을 자랑한다.

오징어

쓰시마 근해는 일본 홋까이도(北海道) 다음 가는 오징어 산지이다. 갓 잡은 오징어를 햇볕에 말리는 모습을 쓰시마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다.

가스마키

약 35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특산물로, 얇은 카스테라풍의 빵 속에 팥소를 넣어 말아 만든 쓰시마의 전통과자이다. 쓰시마 여행 선물로 제격.

전복 · 소라

쓰시마의 거친 바다에서 자란 전복과 소라는 쫄깃쫄깃한 육질과 신선한 맛으로 바다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음식이다. 산채로 식탁에서 맛볼 수 있다.

토속주ㆍ소주

해발 515m인 쓰시마 제일의 산 시라타케(白嶽)의 샘물로 만드는 「시라타케(白嶽)」는 쓰시마 유일의 정종이며, 첫 맛이 부드러운 소주 「야마네코」도 사랑받고 있다.

가리비

쓰시마의 잔잔한 바다에서 자란 가리비는 요리 방법이 여러 가지로 그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화려한 껍질 색채가 눈을 즐겁게 한다.

와카타(若田) 벼루

이즈하라 마치 코모다(小茂田)의 강에서 채취되는 원석을 재료로, 온유한 석질과 돌의 모양을 그대로 살려 만들어진다. 무라사키 시키부(紫式部:겐지 모노가타리의 작가)도 애용하였다고 전해진다. 나가사키현의 전통공예품으로 지정되어 있다.

진주

오래 전부터 쓰시마는 고급 천연 진주가 채취되는 섬이었다. 지금은 아소만에서 양식되어 일본 전국에 출하되고 있다. 물이 맑기로 유명한 쓰시마의 명산품으로 그 크기와 광택은 다른 진주와 비교되지 않을 만큼 뛰어나다.

다이슈(對州) 도자기

부산 왜관의 가마를 옮겨와 구운 것이 그 시초로 상감기법을 이용한 학 문양의 잔이 유명하다.

목공예품

쓰시마는 섬의 88%가 산림으로 노송나무와 느티나무 등 고품질의 목재가 많이 산출된다. 그 가지를 이용하여 만든 목공예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성게

예부터 자양강장 식품으로 알려진 성게, 특히 쓰시마의 맑은 바다에서 자란 성게는 여행 선물로 인기가 높다. 섬 어디에서나 막 잡은 신선한 성게의 맛을 즐길수 있다.

벌꿀

하치도(蜂洞)로 불리는
쓰시마 특유의 둥근 모양의
벌집에서 채취하고 있으며,
맛이 깊고 향이 좋으며 약효가
뛰어나 조선통신사의 접대
식품으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야마네코캐릭터상품

쓰시마의 마스코트인 야마네코의 캐릭터 상품. 가미아가타마치(上県町)의 타이슈메밀국수 전문점인 아가타 노사토(あがたの里)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아가타 노사토에서 메밀국수를 주문하면 야마네코 캐릭터 상품에 음식을 담아내 온다.

천연소금

최근 관광객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천연소금. 깨끗한 쓰시마의 바닷물을 사용하여 전통제조법으로 만들어진다. 해초 성분이 들어있어 요오드와 미네랄 함유량이 풍부한 모시오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하치미츠롤빵

쓰시마산 벌꿀을 사용한 롤케잌.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에 달콤한 벌꿀이 들어있다.

메밀국수

쓰시마에서 재배하는 메밀 100%로 직접 뽑아서 만들며, 진한 향과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시오초코빵

해초 성분이 들어간 쓰시마 산 소금 모시오를 넣어 만든 컵케잌. 모시오가 초콜릿의 풍미를 살려주어 달지 않으면서도 맛이 있다.

블루베리 쉬폰케익

쓰시마의 대자연에서 자라난 알이 굵은 블루베리로 만든 쉬폰케잌

쓰쓰밀감

햇빛을 듬뿍 받고 자란 쓰쓰밀감은 맛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돈짱버거

돈짱과 신선한 채소 등을 넣은 햄버거